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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해외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K-아이스크림은? 한국 아이스크림이 세계를 점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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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적인 폭염과 한류의 열풍이 아이스크림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한국의 아이스크림 수출은 역대 최대 인 5900만 달러를 달성하며, 1년 전보다 거의 20% 증가했습니다. 이는 2013년 수출액의 2.6배에 이르는 기록입니다.

 

특히 주요 수출국은 미국으로, 빙그레의 '메로나'가 매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어 중국, 필리핀, 캐나다, 베트남 순으로 아이스크림 수출이 활발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붕어싸만코'가 상당히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가 제품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또 다른 변수가 있습니다. 바로 K-아이스크림이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두 가지 원인, 기록적인 폭염과 한류 열풍입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수익을 창출한 한국의 아이스크림 또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한국 내에서는 아이스크림 시장이 1년 전보다 3.7% 감소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인구 감소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이 원인으로 지적됩니다. 이처럼 글로벌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다른 흐름 을 보이는 아이스크림 시장의 동향을 지켜보며, 다음 단계 전략을 세워 나가야 할 것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K-아이스크림 인기 증진 전략

분석 결과, 한국의 아이스크림 수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상반기를 보면, 그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나며, 특히 미국에서의 판매 유량이 가장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K-아이스크림의 특별한 매력과 한류 열풍의 영향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내수 시장에서는 아이스크림 시장이 감소했지만, 그에 반해 국외 시장에서는 증가세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로 보아 K-아이스크림은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세계적인 선호도 증진을 위한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한것은 각 나라의 문화와 소비자 취향을 충분히 연구하고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각 국가의 시장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한류'의 영향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근 한류 열풍이 불며, 그에 따라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선호도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K-아이스크림 브랜드 홍보에 한류 스타를 활용하거나, 한류와 연계된 이벤트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의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이러한 전략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려면 장기적인 시각에서의 계획이 필요하며, 엄격한 시장 분석 및 피드백을 통한 전략 수정과 보완 역시 필수적입니다.



궁금한 이야기들

Q. 한국의 오늘의 아이스크림 수출액이 역대 최대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한국의 아이스크림 수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한 이유는 기록적인 폭염과 한류 열풍 두 가지로 분석되었습니다. 폭염 때문에 사람들이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고,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이 두가지 요인이 결합하여 한국의 아이스크림 수출액을 크게 늘려준 것으로 보입니다.

Q. 그럼 어떤 아이스크림 제품이 가장 인기가 있었나요?

A. 한국에서 수출하는 아이스크림 중 빙그레의 '메로나'가 미국에서 매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외에도, 베트남에서는 '붕어싸만코'가 고가 제품으로 주목받았다고 합니다. 이들 제품은 각각의 국가에서 차별화된 맛과 특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Q. 왜 한국 내에서의 아이스크림 매출은 감소했을까요?

A. 한국 내에서의 아이스크림 매출 감소는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 인구 감소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때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애초에 아이스크림의 주요 소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 인구의 감소로 인한 수요 감소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결과, 당분과 콜레스테롤 등이 많은 아이스크림 섭취를 자제하는 경향이 생겼습니다.

Q. 정부가 아이스크림 판매 가격 인상을 자제하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식품 가격 상승은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아이스크림 같은 일반적으로 많이 소비되는 제품의 가격 인상을 자제하도록 요청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는 국민의 삶의 질을 보장하고 생활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정책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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