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TV

권순우 선수의 부적절한 스포츠맨십으로 인한 논란

반응형

한국의 유명 테니스 선수 권순우가 6개월 만에 다시 뛴 US오픈 1회전에서 사전 탈락 할 경우, 행동이 이슈가 되고 있다. 그는 자신의 라켓을 파괴하고 상대방에게 악수를 거부하였다.

재작년 25일, 홍콩의 SCMP는 '한국 테니스 선수의 덧없는 행동: 패배 후 라켓 파괴 및 악수 거부'라는 주제로 권순우 선수의 부적절한 행동을 지적하였다. 이날 권순우 선수는 세계랭킹 112위의 위치에서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센터에서 열린 2회전에서 세계 랭킹 636위를 기록한 무명의 카시디트 삼레즈(태국) 선수와 1대2(3-6, 7-5, 4-6)로 승부했지만, 패하게 되었다.

경기 이후, 그는 그의 라켓을 코트 바닥와 의자에 속편찮게 내려치며 분노를 표현했다. 상대 선수가 악수하려고 시도했지만, 그는 상대의 시선을 피하며 그를 무시했습니다.

이로 인해, 관중석에서는 야유와 함께 이상한 행동이 기록된 영상이 중국의 웨이보와 같은 SNS에서 팔리며, 논란이 되었다. 권순우 선수의 비행에 관해서는 SCMP "세계 랭킹 500위 초과 하락 선수에게 패한 후에도 계속해서 라켓을 의자에 칠 정도로 비난했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권순우 선수와 악수하려는 상대 선수는 권순우 선수가 무시하는 시선을 경험하고, 권순우 선수는 베테랑 관중에게 인사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보고했다.

 


 


궁금한 이야기들

Q. 권순우 선수가 경기 후 어떤 태도를 보였는지 설명해 주세요.

A. 경기가 끝난 후 권순우 선수는 분노를 감당하지 못해 자신의 라켓을 코트 바닥과 의자에 강하게 내리쳐 라켓을 부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상대 선수인 삼레즈가 다가와 악수를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시선을 피하고 무시하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Q. 중국 웨이보에서 논란이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중국 웨이보에서 논란이 된 이유는 권순우 선수의 경기 후 태도 때문입니다. 그는 승패가 결정된 후 라켓을 분노로 부숴버리고, 상대 선수가 악수를 요청함에도 눈길조차 주지 않는 등 불만에 찬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런 모습이 관중들과 웨이보를 통해 널리 퍼져 크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Q. 권순우 선수는 어떤 대회에 출전해 16강 진출에 실패했나요?

A. 권순우 선수는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16강 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그는 현재 홍성찬 선수와 한 조를 이룬 남자 복식 경기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Q. 권순우 선수가 패배한 상대 선수의 이름과 그 선수의 세계 랭킹은 몇 위인가요?

A. 권순우 선수가 패배한 상대 선수의 이름은 카시디트 삼레즈이며, 그의 세계 랭킹은 636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