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TV

넷플릭스 ‘더 글로리’ 출연 김히어라, 과거 일진 활동 및 학폭 의혹.. 드라마가 연기가 아니었다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배우 김히어라가 중학교 시절 일진 활동 및 학폭 의혹에 휘말렸다. 김히어라는 일진 활동이란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폭언과 폭행에 참여한 이력은 없다고 반박했다.

6일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김히어라는 강원도 원주의 S여자중학교 일진 모임 '빅상지'출신으로 알려졌다. '빅상지'는 S여자중학교에서 활동한 일진 그룹이며, 김히어라는 이 그룹의 일원이었다. 이들의 주요 활동은 유흥비 갈취였으며, 이 과정에서 폭언과 폭행도 유발했다는 주장이 있다.

제보자들은 빅상지 그룹, 김히어라가 회원이었던 그룹이 돈을 갈취하여 담배를 사고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 가는 등의 행동을 했다고 전했다. 일부 제보자는 담배 심부름을 시키거나, 돈을 빼앗아 노래방에 가는 경우도 있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가 3학년 때 친한 후배가 다른 학생들의 돈을 훔쳐서 상납한 사실과 관련하여도 의혹이 제기됐다. 그 후배는 "언니에게 좋게 보이고 싶어서 훔친 것"이라고 말했다.

스패치에 일진 모임의 일원이었음을 인정하였지만, 폭언이나 폭행에 참여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누구를 제물해 본적 없음을 분명히 하고 싶다. 그러나 이는 책임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왕따 이후 자신을 합리화 하였다는 그녀의 말을 인용하자면, "피부가 하얗고, 눈이 갈색이고, 이름이 특이해서 주목 받거나 왕따 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나는 강해져야 놀림을 빠져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후배가 절도한 사건에 대해선 "그 아이가 나를 도와주려고 그랬던 것 같다. 내가 시킨 것은 아니었지만, 아무도 그것을 믿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김히어라가 학폭 문제를 다룬 '더 글로리'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나는 죄송하다. 나는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는 데 몰두했다. '나는 그렇게 나쁜 사람이 아니다'라며 외면했다. 그런 생각 자체가 문제였다. 나는 사과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히어라의 소속사인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금일 갑작스런 소식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심려를 끼친 점 죄송하다"며 적절한 답변을 준비하고 있음을 전했다. 그리고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는 김히어라의 학폭 의혹이 불거진 후 촬영을 중지하고 방송을 취소함을 공지했다.


배우의 불명예스러운 과거 살펴보기: 김히어라와 학폭 의혹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는 때때로, 스타의 불명예스러운 과거가 그들의 성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예로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활약한 배우 김히어라의 학폭 의혹이 불거지며 주목받았습니다.

  • 김히어라는 중학교 시절 '빅상지'라는 일진 그룹의 일원이었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룹은 돈을 갈취하여 담배와 술을 사고 노래방에 가는 등의 행동을 했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 하지만 김히어라는 폭언이나 폭행에 참여한 적은 없다고 주장하며, 그 같은 비행에 참여하지 않았음을 강조하였습니다.
  • 또한, 김히어라의 친한 후배가 다른 학생들의 돈을 훔쳐서 김히어라에게 주었다는 의혹도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김히어라는 후배의 행위는 그녀의 지시가 아니었다고 반박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의혹이 불거진 것이 '더 글로리'라는 드라마에서 학폭 문제를 다룬 김히어라의 캐릭터와 연관되어 있어, 그녀는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려 한 것이 문제였다며 사과하였습니다. 이런 사건은 모두에게 배울 점을 제공합니다 : 우리 과거의 행동은 우리현재의 성공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깨닫게 해줍니다.



궁금한 이야기들

Q. 김히어라가 폭언이나 폭행에 가담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을 때, 그것은 엄밀히 무엇을 의미하나요?

A. 김히어라의 주장은 자신이 학폭 가해자로서 직접적으로 폭언이나 폭행을 가한 적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비록 일진 모임 '빅상지'의 일원으로서 가필한 활동은 있지만, 그 그룹의 일부로서의 폭력 행위에는 직접 참여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이런 주장은 아마도 그의 개인적인 행동과 그룹 행동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사이에서 구분을 주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Q. 김히어라의 후배가 절도 사건에 대해 방증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A. 김히어라의 후배가 절도 사건에 대해 방증한 내용은 본인이 대상 학생들의 돈을 훔쳐 그것을 김히어라에게 상납했다는 것입니다. 후배는 "언니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자진해서 훔쳤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후배가 그의 선배인 김히어라에게 인상을 주고 싶었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Q. 김히어라가 소속된 일진 모임 '빅상지'의 주요 활동이란 무엇인가요?

A. '빅상지'라는 일진 모임에서 김히어라와 그의 동료들이 주로 했던 활동은 유흥 비용을 갈취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폭언과 폭행도 일삼았다고 보도되었습니다.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돈을 훔치거나 갈취하고, 담배를 사거나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 가는 등의 활동을 했다고 제보자들이 폭로했습니다.


Q. 김히어라가 학폭 가해자로 연기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는 김히어라가 학폭 가해자 이사라 역을 맡아 연기한 작품입니다. 극 중에서 목사의 딸로서 학교 폭력에 가담했던 이사라는 후에 화가가 되고, 마약에 취해 생활하는 모습을 묘한 눈빛으로 실감나게 연기했습니다. 김히어라의 이런 연기는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반응형